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편의점 반값택배 이용방법 반택 가격 배송일 비교

반응형

편의점 반값 택배란?

편의점 자체 물류망을 이용해서 일반 택배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택배입니다. 

운영하는 편의점의 종류로는 CU, GS 편의점이 있습니다. 일반 택배와는 다르게 이용자가 편의점에 방문하여 택배물품을 수령해야 합니다. 

일반 택배라면, 집 앞이나 경비실 등 맡겨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값택배를 활용하면, 택배를 직접 수령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배송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반택 이용방법

이용 절차는 CU와 GS 둘 다 비슷합니다. 편의점에 들어가서 접수 및 중량측정 후 배송정보를 입력합니다. 일반 택배와 반값 택배가 다른 점은 배송지를 지정하는데에 있습니다. 반값택배로 배송 받을 편의점 지점을 선택합니다. 

도착점포 지정까지 마친 후 무게에 따른 운임을 확인하여 계산하면 끝입니다.

 

아래는 CU 반값택배 유의사항입니다. 접수 가능 물품에 대한 정보가 아래와 같이 나와있습니다. 

5kg 이하인 것이 포인트입니다. GS 반값택배는 10kg 이하까지 가능! 

반값택배 배송일

CU 배송일

CU의 경우 5일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CU의 경우 발송 지역의 BGF리테일 물류 허브인 진천 CDC로 이동하여 배송을 합니다. 5일이라는 시간은 반값인 택배로 생각하면 빠르다고 할 수 있지만, 경쟁사인 GS와 비교하면 조금 느린 것 같습니다.

 

GS25

GS 반택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GS 물류망은 지역마다 배송센터가 있어서 허브 터미널을 거치지 않아 빠릅니다. 용인에 위치한 GS 물류 터미널은 용인허브센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반 택배보다 하루나 이틀정도 더 걸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반값택배 가격

CU 반값택배 가격 

무게에 따라 다르지만 1,600원~2,400원 입니다. 

GS 반값택배 가격

무게에 따라 반값택배 가격이 다르며, 1,600원~2,100원 입니다. 10kg에 가깝더라도 반값택배로 가격이 2,100원 인 것이 참 좋습니다. 

반값택배 GS CU 비교 결론

반값택배를 운영하는 GS와 CU 중 배송 가능한 무게와 배송일로 보았을 때, GS가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택배를 보낼 때, 사용할만한 택배 박스 정보입니다. 

 

 

우체국 박스 사이즈 가격 정리 크기별 가격 우체국 택배요금 영업시간

우체국 박스 사이즈 가격 정리 우체국에 가서 택배를 붙일 때, 박스가 사이즈별로 나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박스가 튼튼하고 크기도 다양해서 택배를 붙일 때 편리하게 이용 가능

infk.tistory.com

 

 

코멧 택배박스 B골

COUPANG

www.coupang.com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