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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의 변경 변경 성장엔진: AI 과외부터 코딩 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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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의 상황이 지나고나면 사회는 어떤 동력으로 돌아가게 될까요? 코로나 이전의 삶이 너무나 그립습니다만, 다가오는 미래는 또 나름대로 생각해야겠지요.

AI 과외부터 코딩 로봇까지 우리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재설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더 나아가서 잠재적으로 양질의 학습을 모두 개인화하고자 합니다. 또한, "뉴딜" 전략의 일환으로 첨단 교육 분야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COVID-1)9 가 정규 수업을 불가능하게 만들었기때문에 촉진된 상황이기도 하지요.

코로나를 겪으며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교육과정에 다양한 AI 관련 수업을 넣고자하는 노력이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업체가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관련 수업자료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예로는 가상 현실 콘텐츠, 개인화된 학습을 위한 AI 교사  로봇 프로그래밍과 같은 인공 지능이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 스마트 장치  소프트웨어 등이 있습니다. 이런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는 많은 회사들은 "초등학생들도 AI와 알고리즘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우리 프로그램을 통해 해결책을 개발하기 위해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한다."

와 같은 목표를 내세우며 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호주나 미국 다른 나라보다 상대적으로 코딩 및 기술관련 교육사업이 발달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많은 기업들이 한국의 교육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수익성 있는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최근 년 동안 기술교육 산업은 급속히 성장해 왔으며, 올해 6조 5천억 달러의 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2030년에는 거의 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기술의 출현과 함께, 그리고 제4차 산업 시대가 창의적이고 해결책을 추구하는 노동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모든 곳의 교육이 로트 학습과 표준화된 시험을 극복하는 "혼합 학습 모델"로 옮겨가고 있다고 말합니다.

 

기술교육 사업체의 한 대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한국이 지능형 과외 시스템이나 AI 과외를 도입하는 번째 주체가 있다면, 전통적인 공장식 교육을 표준화된 시험과 일률적인 교육과정으로 대체하면서, 인간 연결에 초점을 맞추어 교사들이 그들의 역할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주호 교육부 장관은 5G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한국의 강점은 세계적인 수준의 첨단기술 산업 육성에 도움이 수 있으며, 위치와 수입에 관계없이 모든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보다 폭넓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이 정말 빠르게 변하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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